건축물의 층수와 높이의 산정은 건축법 시행령 제119조에 의하되 다만 승강기탑, 계단탑, 망루,장식탑, 옥탑 기타 이와 유사한 부분은 건축물의 높이와 층수의 산정에서 제외합니다.
그러나 공조실 및 기계실, 승강기실 등의 사람이 거할 수 있는 공간은 예외사항에서 제외되며 건축면적의 1/8이 넘을 경우(면적이 1/8 넘지 않을 경우는 층수와 높이에 산정되지 않음)는 건물의 층수 및 높이에 산정되고 연면적에도 산정이 됩니다.
1) 밀도 테스트 : 현장에서 양생한 제품을 시편으로 채취하여 화학시험연구소 및 품질연구소에 의뢰하여 측정
2) 부착강도 테스트 : 현장에서 시공관리자와 감리 입회하에 양생된 제품에 부착강도 측정용 접시를 부착하여 측정게이지로 측정하여 측정치가 기준치이상 나왔는지 확인
3) 두께테스트 : 감리 입회하에 시공관리자가 해당 내화시간에 적정두께가 맞는지 직접 체크
4) 기타 : 가열테스트와 분진도 테스트는 해당 인정기관에서 발급하는 검사성적서로 대체
단층건물의 경우 증축에 따라 상기 건축법 시행령 56조에 적용될 경우 증축부분안 내화시공하여도 됩니다. 그러나 다층일 경우 기존의 아래층도 내화시공을 보강하여야 합니다.
건교부고시 1999-369호(1999년 12월 6일 고시) 2000-93호(2000년 4월 20일 고시)로 새로운 내화성능기준이 변경되었으며 건축허가일 기준으로 1999년 12월 6일 이전은 종전기준인 최상층으로부터 5층까지는 1시간 내화구조, 최상층으로부터 6층에서 14층까지는 2시간 내화구조, 최상층으로부터 15층 아래는 3시간 내화기준을 적용 받고, 12월 6일 이후는 고시 2000-93호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이 경우 건물 높이와 층수에 따라서 전층을 동일한 내화시간으로 적용 받게 되며 층수 계산시 지하층은 층수에 산정하지 않으나 시공은 지하층까지 동일 내화시간으로 시공하여야 합니다. 예로 기둥과 보의 경우 4층이하이며 높이가 20미터 이내일 경우 전층을 1시간으로 내화시공하여야 하며 층수는 4층인데 높이가 20미터를 초과할 시에는 2시간 내화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바닥은 철근콘크리트 두께 10센티미터(고름몰탈의 두께는 제외) 이상이면 내화구조로 인정이 됩니다. 데크를 바닥 거푸집 대용으로 사용할 때 콘크리트의 두께 측정은 데크의 산부위부터 두께가 산정됩니다.
파라소의 주원료는 진주암을 약 1,200도의 고온에서 팽창시킨 퍼라이트 입니다. 퍼라이트는 식약청에 식품첨가물로도 등록이 되어 있으며 식품(맥주, 전분당, 민속주)여과제로도 사용 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설원예재배농가에서 퍼라이트 배지에 작물을 식재하여 토마토, 파프리카 등의 채소/과일, 국화, 장미 등의 화훼류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파라소도 마찬가지로 인체에 무해하며 파라소에 키운 식물에서 수확한 채소나 과일을 섭취해도 문제가 없습니다.단 파라소는 100%무기질 토양으로서 작물을 재배하기에는 영양분이 부족합니다. 작물을 재배하실 때에는 별도의 부엽토나 원예용상토 등의 유기질 거름을 준비하하고, 약 30%가량 파라소와 혼합해서 작물을 재배하면 좋습니다.
에스코트 NF는 화재시 건물의 기둥과 보를 구성하는 철골의 온도상승을 억제하여 사람들이 대피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하는 내화피복재로서 건축법규에 의해 그 적용을 엄격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에스코트 NT는 건물의 단열을 위해 사용하는 뿜칠형 단열재로서 기존의 스티로폼과 같은 판상형 단열재로서 시공하기 불편했던 부분들을 개선한 제품입니다.
상기 두 제품은 성능과 사용목적은 다르지만 현장에 반입된 자재를 물과 믹싱하여 스프레이 방식으로 시공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라소는 진주암을 고온고압으로 소성시켜 만들어낸 인공토양입니다. 이 과정에서 살균소독 되어 가정에서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파라소는 순수무기질 재료이므로 발효나 변질이 되지 않고 벌레 및 병균의 서식지가 되지 않는 친환경적인 소재입니다.
▣ 시공시 주의사항
1. 취급시 분진이 날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눈이나 피부에 접촉시 비비지 말고 즉시 흐르는 물로 씻어내십시오.
2. 필요에 따라 보호경, 장갑, 방진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
3. 적용규정에 따라 페기해 주십시오.
4. 사고시나 불쾌감을 느낄 경우에는 즉시 의사의 검진을 받으십시오.
5. 사용전에 반드시 사용설명서 또는 시공메뉴얼을 읽어보십시오.
당사 파라소나 파라트는 퍼라이트(진주암)를 원재료로 하여 고온고압으로 소성시킨 제품입니다. 따라서 무균상태의 무기질 광물입니다. 파라소나 파라트는 여타의 유기물을 함유하지 않기 때문에 발효나 변질이 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반영구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밀폐상태에서 보관하시거나 오랜 기간 저장하신다 해도 제품에 이상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화단 조성 후 남은 제품은 포장용기에 밀봉하여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초경량 인공토양은 “파라소”라는 상품명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1포에 100ℓ(0.1㎥) 단위로 포장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건설사 및 조경업체 대량판매를 기준으로 판매하고 있고 일반 소비자께서는 화원이나 원예 및 조경자재 판매업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